Search

자율주행 기업 지원 가속…케이시티에 혁신성장지원센터 착공 - IT조선

jogja-grade.blogspot.com
입력 2020.06.19 17:47

자율주행차 시험장인 케이시티(K-City)에 자율주행 중소기업 육성과 기술 개발을 위한 혁신성장지원센터가 들어선다.

국토교통부는 19일 경기도 화성 케이시티에서 혁신성장지원센터 착공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 국토교통부
혁신성장지원센터는 국비 60억원이 투입돼 연면적 2000㎡·2층 규모로 건설한다. 2022년 상반기 준공을 목표로 한다.

차량정비고, 보안차고, 데이터 분석 시설 등 자율주행 연구개발 시설을 갖춘다. 입주 기업들이 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자율주행 기술력을 확보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현미 국토부 장관은 이날 착공식에서 "혁신성장지원센터를 자율주행 분야 중소기업이 기술력을 키워나가는 산실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국토부는 2020년 170억원 규모로 운용을 시작하는 국토교통 혁신펀드를 확대한다. 레벨4 완전자율주행차 상용화를 위한 1조1000억원 규모의 범부처 연구개발(R&D)도 2021년부터 착수할 계획이다.

2022년까지 정밀도로지도를 고속도로 외 국도까지 구축 완료하고 차세대 지능형 교통시스템(C-ITS) 구축도 조기 착수할 방침이다.

김 장관은 "올 하반기에 자율주행차 시범운행지구를 3곳 이상 지정해 기업들이 자율주행 서비스를 실증할 기회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착공식에 이어 국토부는 임시운행차량 100호 탄생을 기념해 운행허가증을 전달하고 기업 간담회도 열었다.

간담회에는 현대차, 카카오모빌리티, 네이버랩스 등 9개 기업이 참석해 정부 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국토부는 ▲ 운전석 없는 자율주행 셔틀에 대한 허가요건 마련 ▲ 무인배송 차량 및 원격제어 자율주행차 시험운행 규정 신설 ▲ 상용화 직전 단계 자율주행차 허가요건 완화 등 기술 개발을 위한 맞춤형 제도 개선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광영 기자 gwang0e@chosunbiz.com

키워드

    Let's block ads! (Why?)




    June 19, 2020 at 03:47PM
    https://ift.tt/3fEJsJ2

    자율주행 기업 지원 가속…케이시티에 혁신성장지원센터 착공 - IT조선

    https://ift.tt/3dWFj2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자율주행 기업 지원 가속…케이시티에 혁신성장지원센터 착공 - IT조선"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