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용인플랫폼시티’ 조성 사업 진행 중인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 매일경제 - 매일경제

jogja-grade.blogspot.com
수도권 남부 지역의 랜드마크로 자리매김할 ‘용인플랫폼시티’의 조성 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 지난 7월, 용인시는 ‘경기용인 플랫폼시티’의 도시개발구역 지정 및 개발계획 수립을 위해 주민 공람공고를 하는 등 본격적인 인허가 절차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연내 구역지정 및 개발계획 승인을 마무리하고, 2022년 초 실시계획인가를 거쳐, 2023년 착공, 2028년 12월 준공을 목표로 한다.

용인플랫폼시티는 기흥구 마북∙보정∙신갈동 일원, GTX와 지하철, 고속도로가 교차하는 수도권 남부 교통 요충지에 자리한다. 마북동 지역전문가 건국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용인플랫폼시티가 들어서는 곳은 교통 여건이 좋은 지역”이라고 설명하며 “GTX 용인역과 분당선 구성역이 교차하는 역세권 일대 수도권 남부 교통의 거점이 될 복합환승센터도 조성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용인플랫폼시티 토지이용계획도 [이미지 = 용인시청 홈페이지]
사진설명△용인플랫폼시티 토지이용계획도 [이미지 = 용인시청 홈페이지]
축구장 386배 크기, 275만7186㎡(83만평) 면적에 첨단산업과 주거, 상업, 문화, 복지 공간이 어우러진 미래형 복합자족도시로 ‘용인플랫폼시티’는 조성될 예정이다. 향후 플랫폼시티 조성 사업이 모두 완료되면, 그동안 용인시가 가지고 있었던 ‘난개발의 대명사’, ‘베드타운’ 등의 부정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용인역(GTX)’… 교통 인프라 탄탄한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교통망 확대도 예정돼

용인플랫폼시티가 자리하는 ‘기흥구 마북동’ 일대는 지하철∙버스 등 대중교통과 차량 이용이 용이한 편이다. 현재 마북동은 분당선 구성역의 이용이 가능하다. 분당선을 이용하면 수원과 미금, 선릉, 강남구청, 왕십리, 청량리 등으로 환승 없이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인근 버스 정류장에는 다양한 노선의 일반∙공항∙직행버스가 통과하고 있다.

마북동 지역전문가 건국공인중개사사무소의 관계자는 “여기에 수도권 광역급행철도(GTX) A노선이 추가로 지나갈 예정”이라고 말하며 “이후 GTX가 개통하면 서울 및 인근 수도권 지역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상당 부분 단축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덧붙였다. 실제 GTX 용인역이 개통하면 삼성역까지 15분, 서울역까지 20분 내외로 도착할 수 있게 된다.

지난 2018년 말 착공에 들어간 ‘GTX-A노선’은 이르면 오는 2024년 개통할 전망이다. 용인플랫폼시티는 경부고속도로 동∙서 양측에서 조성 사업이 진행된다. 이에 경부고속도로를 이용하기가 편리하다. 마북동 역시 ‘경부고속도로’의 진∙출입이 수월한 편이며, 동시에 ‘영동고속도로’와 ‘용인서울고속도로’도 인접한다. 차량을 이용한 서울 및 인근 도심 접근도 용이한 동네다.

◆ 기흥구 마북동의 교통 편의와 개발 호재 공유하는 ‘연원마을삼호벽산’

원본사이즈 보기
△연원마을삼호벽산 [이미지 = 네이버 로드뷰 캡처]
사진설명△연원마을삼호벽산 [이미지 = 네이버 로드뷰 캡처]
▶ 여기를 누르시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의 교통 편의와 개발 호재를 공유하는 아파트 단지로는 ▲연원마을삼호벽산 ▲연원마을엘지 ▲삼거마을삼성래미안1차 등이 있다. 세 단지 모두 분당선 구성역 인근에 자리한다. 그중 ‘연원마을삼호벽산’은 연원마을엘지와 삼거마을삼성래미안1차 사이에 자리해 두 단지의 인프라를 공유하는 동시에 교육 시설이 가까워 안전한 통학이 가능한 아파트다.

2000년에 입주한 ‘연원마을삼호벽산’은 지상 20층, 27개동, 총 1576가구 규모의 대단지로, 마북동 내에서 가장 많은 가구 수를 자랑한다. 전용 면적은 59㎡, 84㎡, 129㎡, 167㎡로 네 가지 평형으로 구성됐다. 마북동 지역전문가 건국공인중개사사무소의 최순영 대표는 “지하철을 걸어서 이용하고, 도보로 초∙중∙고교 통학이 모두 가능해 주목받는 아파트”라고 설명한다.

이어 “GTX 용인역이 들어서는 예정지와 인접해 향후 개발의 혜택을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단지 중 하나”라고 덧붙였다. 연원마을삼호벽산은 구성역(분당선)이 도보 10분 거리에 자리하고 있다. 지하철 ‘역’과 가장 멀리 있는 동도 걸어서 15분이면 구성역(분당선)에 도착할 수 있다.

아파트 단지 주변에는 마북초와 구성중, 구성고가 있어, 모두 걸어서 등∙하교가 가능하다. 연원마을삼호벽산은 신세계백화점 경기점과 이마트 트레이더스 구성점이 차량 5분 내외 거리에 있어 쇼핑과 문화, 여가를 즐기기 편하다. 또한, 차량 15분 거리에는 분당서울대병원도 있어 의료 시설 역시 가깝게 이용 가능하다.

[매경 부동산센터]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10, 2020 at 02:09PM
https://ift.tt/2FknC0E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용인플랫폼시티’ 조성 사업 진행 중인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 매일경제 - 매일경제

https://ift.tt/3dWFj2O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우리동네 지역전문가] ‘용인플랫폼시티’ 조성 사업 진행 중인 ‘용인시 기흥구 마북동’ - 매일경제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